메타 스레드 가입 다운로드 사용법, 관련주 전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운영중인 메타(Meta)회사에서 스레드(Threads) 서비스가 출시되었습니다. 스레드는 출시 전부터 트위터를 겨냥한 텍스트 SNS로, 인스타그램에 가입된 유저만 가입할 수 있어 화재성이 높았습니다. 이런 메타 스레드 가입 방법과 다운로드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주도 전망해 보겠습니다.

2023년 7월 6일에 출시된 스레드 서비스는 우리나라 기준 6일만에 100만이 넘는 유저를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사용자들이 유입된 것으로 보여지지만 유저들의 초기 호기심과 사용의 편리성을 앞세워 가입자수는 계속 증가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레드(Threads) 서비스란?

메타회사에서 개발된 텍스트 위주의 SNS 서비스입니다. 트위터의 대항마가 될 것으로 보여지며, 유용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시물당 텍스트는 500자 지원되며, 링크와 사진 최대 10장, 동영상은 최대 5분짜리까지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공유, 좋아요, 리포스트 등의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마크 주크버그는 기존 트위터가 가지고 있는 숏 텍스트 SNS 시장을 스레드가 양분할 것으로 보고 있다고 하며, 그 인기는 출시 5일만에 이용자 수가 1억명이 넘는 것으로 증명하고 있습니다.

메타 스레드 가입 다운로드 사용법 관련주 전망

스레드 다운로드 및 가입, 사용법

스레드는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다운이 가능합니다.

스레드 가입방법

스레드 앱 다운로드 후 실행

스레드

▼ 스레드앱 실행 > 하단 Instagram으로 로그인 선택

스레드는 회원가입 절차가 없습니다. 기존 인스타그램 회원만 가입을 할 수 있어 인스타그램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됩니다.

기존 인스타 그램 아이디가 없다면 가입 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 후 인스타 정보 가져오기

▼ 인스타계정 정보 입력 > 인증 메세지 > 팔로우 여부 확인

스레드 서비스에 로그인 후 인스타에 있는 개인 프로필을 가져올 수 있고, 팔로우 정보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스레드 작동방식 확인 > 가입하기 > 완료

스레드 가입 완료

스레드 사용법

스레드 사용법으로는 인스타의 팔로워들 중 선별해서 팔로우가 가능하고 공개 비공개 설정도 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도 맞춤 설정이 가능합니다. 다만 아직은 DM기능은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추후 제공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트위터와 비교해 볼 때는 처음에는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단 제공하는 기능만으로 트위터 유저들이 스레드를 더 이용하게 될지는 궁금합니다.

인스타그램과 스레드는 호환성이 특이합니다. 인스타에서는 스레드로 갈 수 없는데, 스레드에서는 인스타로 갈 수 있습니다.

스레드 서비스 전망

스레드 서비스는 트위터가 가지고 있는 영향력에 비해 이용자가 얼마나 확보될지는 아직은 미지수 이지만 기존에 인스타그램을 이용하여 마케팅을 하던 유저들에게는 새로운 루트를 확보하는 서비스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트위터는 부분 유료화를 추진하고 있고, 인스타그램에서는 피드에 홍보를 위한 링크를 설정하기 위해서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해야만 했습니다. 하지만 스레드는 아직 초기 모델이지만 링크를 무제한 배포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으로 다가옵니다. 마케터들은 이용할 수 있는 폭이 넓어질 것 같습니다.

챗GPT가 출시 2달만에 달성한 유저 1억명을 단 5일만에 달성한 것도 인기 플랫폼으로 도약이 가능할 것입니다. 이 시기에 트위터는 11%의 트래픽이 감소한 것으로 보여져 스레드가 트위터의 서비스를 능가할 수 있다는 것이 불가능한 것으로만 다가오지는 않는 이유입니다.

스레드의 무서운 성장으로 벌써부터 콘텐츠 업계에서는 스레드 계정을 만들어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네이버웹툰과 카카오웹툰이 마케팅 수단 활용을 위해 출시 일주일만에 계정을 만들어 구체적인 마케팅 활용방안을 고민중이라고 합니다.
웹툰 시장이외에도 글로벌 서비스를 운영하는 여러 분야에서 스레드를 이용이 활발해 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 스레드 열풍에 탑승중인 네이버 카카오웹툰 관련기사보기 

 

스레드 서비스 관련주 – 와이즈버즈, 플레이디, 모비데이즈

빌게이츠도 가입했다는 스레드는 출시 후 와이즈버즈, 플레이디, 모비데이즈, FSN, 이엠넷 등 관련주가 급등했습니다. 특히 와이즈버즈와 플레이디는 상한가를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와이즈버즈 플레이디

이 두 회사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광고 집행과 최적화를 제공하고 있는 파트너사 입니다. 그 중 와이즈버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광고, 플레이디는 구글 검색광고와 디스플레이 광고 등의 온라인 광고들을 주로 대행해 주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스레드 관련주는 온라인 광고 관련 대행사 중에서도 인스타그램 광고를 대행해 주는 업체들이 많았습니다. 아직은 초기 서비스라 주가에 미치는 영향이 얼마나 될지 가늠하기가 어렵지만 스레드 서비스가 트위터를 넘어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줘야 관련주도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 유저들은 어떤 반응을 보여줄 지 기대가 됩니다.

이 글은 투자를 위한 추천 글이 아니라 개인적인 의견이니 판단은 본인이 하시기 바랍니다.